-
원시, 근시, 난시의 차이점, 교정법일상 리뷰 2022. 9. 1. 20:16반응형
근시=멀어질수록 보이지 않는 것
근시는 초점의 위치가 망막면보다 앞에 위치하는 상태를 말한다.
각막과 수정체를 지난 빛이 지나치게 굴절이 되어 망막에 도달하기 전에 일찍 모이게 되었거나 상대적으로 과도하게 안구 길이가 긴 사람의 경우 근시가 생기게 된다.
빛이 망막에 도달할 때 퍼진 상태로 들어오기 때문에 물체가 흐릿하게 잘 안보이게 되는 것이다.
근시는 유전적 요인,안구의 길이, 후천적으로 영양적, 잦은 근거리 작업, 스트레스, 스마트폰, TV 등으로 발생한다.
근시의 교정
근시를 교정하려면 눈에 오목렌즈를 대주면 빛이 굴절되어 모이는 정도를 줄여주기 때문에 초점의 위치가 더 뒤로 이동할 수 있게 되면서 더 물체가 또렷하게 보이게 되는 것이다.
1.안경
2. 콘텍즈렌즈
3. 안내렌즈 삽입술
4. 수정체 삽입술
5. 레이저 각막 제거술
원시=가까울수록 보기 힘든 것
원시는 근시의 반대라고 생각하면 된다. 초점이 맺히는 위치가 망막 면포다 뒤에 맺히는 상태이다.
일반적으로 안구의 크기가 작은 사람들이 원시인 경우가 많다.
원시는 유전적 요인,안구의 길이, 당뇨, 소안구 증후군, 암, 혈관 문제 등으로 발생한다.
원시의 교정
원시를 교정하려면 초점을 조금 더 앞으로 옮겨주면 된다. 근시랑 반대로 볼록렌즈를 갖다 대면 초점 위치가 앞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물체가 또렷하게 보인다.
1.안경
2. 콘텍즈렌즈
3. 안내렌즈 삽입술
4. 수정체 삽입술
5. 레이저 각막 제거술
난시=사물이 겹쳐 보이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상태
근시나 원시는 눈으로 들어온 빛이 한 점으로 모이기는 하는데 난시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빛이 한 곳이 아닌 여러 갈래로 나뉘는 상태이다.
난시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 유전적 요인으로 부모가 난시인 경우에는 자녀에게도 난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연구결과가 있다. 안검하수,부안검과 같은 눈썹이 안구에 닿거나 눈꺼풀이 눈을 누르면 난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난시의 교정
난시의 교정은 원주렌즈라는 특수렌즈를 사용해야 한다. 원주 렌즈는 앞에 맺힌 초점을 뒤로 이동시키거나 뒤에 맺힌 초점을 앞으로 이동시켜서 갈라진 초점을 하나로 일치시켜주는것이다.
1. 안경
2. 콘텍즈렌즈
3. 안내렌즈 삽입술
4. 수정체 삽입술
5. 레이저 각막 제거술
*근시=초점이 망막보다 앞에
원시=초점이 망막보다 뒤에
난시=초점이 여러 개가 생긴 상태반응형'일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대 슈퍼푸드 연어의 효능, 부작용, 주의할 점 (0) 2022.09.07 불법 주차 신고, 벌금, 과태료 (0) 2022.09.06 디 카페인 커피에는 진짜 카페인이 없는 걸까? (0) 2022.08.31 남자,여자 평균 키와 체중(몸무게),계산법 (0) 2022.08.30 숙주나물의 효능,부작용,칼로리,삶는법 (0) 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