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옷에 껌 붙었을 때 때는 방법,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 때는 방법
    일상 리뷰 2022. 10. 18. 21:08
    반응형

    껌 씹다 잠들어 머리카락에 껌이 붙은 적이 있었는데, 해결하기엔 역부족이라 머리카락을 잘라야 했었다.
    또 얼마전 공원에 산책하다 벤치에 앉아 쉬다 에코백에 껌이 붙어 산택을 망친 일도 있었어 이참에 껌이 붙었을 때 때는 간간한 방법들을 알아보려고 한다.

     

     

     


    옷에 껌붙었을때 때는 방법

    -헤어스프레이
    쉽게 구할수있는 것들 중에서 먼저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볼 수 있다.
    헤어스프레이는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먼저 껌이 붙어있는 곳에다가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준다. 이것을 뿌리게 되면 단단하게 굳게 되는데 그것을 손으로 살살 뜯어내주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해 뜯어 내면 옷이 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얼음 또는 아이스팩
    얼음을 사용해서도 쉽게 껌을 제거할수있다. 
    평소에 껌을 쉽다가 차가운 음료나,물을 마실 경우 입안의 껌이 단단해지는 것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차가운 것이 덯으면 껌은 굳는 현상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그래서 얼음을 이용해 단단하게 굳혀주어 껌을 제거해주는것이다. 먼저 껌이 붙은 부위에 얼음을 올려준다. 2~3분 정도 올려둔 다음 후에 굳었는지 확인을 한다음 살살 손으로 떼어내 주면 된다. 껌이 제대로 굳지 않았는데 떼어내려고 하면 제대로 제거(깨끗하게)가 안될 수 있다.
    만약 얼음이 없다면 아이스팩을 사용해도 좋다. 차가운 물체를 위에 올려서 껌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면 된다.

     

     


    -냉동실
    집에 얼음,아이스팩이 없다면 냉장고의 냉동실을 이용하면 된다. 
    냉동고에 옷을 그대로 넣어주는 것이다. 부피가 너무 큰 옷, 이불, 담요 등은 어렵지만 일반적인 옷은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 제거할 수 있다.
    옷을 그대로 냉동실에 1시간 정도 넣어두시면 딱딱하게 굳게 된다. 꺼내기 전에 충분히 굳었는지 확인 후 빼는 것이 좋다.
    껌이 굳어있다면 손으로 살살 떼어 내주시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냉동실에 음식때문에 옷에 냄새가 밸 수 있으니 지퍼백, 위생봉투에 넣어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다리미와 신문지
    이번에는 위의 방법과는 반대인 뜨거운 열로 껌을 떼어내는 방법이다.
    먼저 옷의 앞면과 뒷면에 신문지를 대준다. 신문지의 두께는 충분한 두께로 올려주는곳이 좋다. 적당한 온도를 맞춘 후 천천히 다리미질을 해주는것이다. 그럼 열에 의해서 껌이 말랑해진다. 그러면서 올려둔 신문지에 붙으면서 옷과 껌이 분리된다.

     

     


    -아세톤
    아세톤으로는 옷,머리카락에 묻은 껌을 제거할 수 있다.
    먼저 화장솜 또는 키친타올에 아세톤을 충분히 묻힌 후 해당하는 부위에 올려 살살 두드려주면서 떼어내면 된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때는 방법

    -린스
    껌이 붙은 머리카락에 린스를 살짝 바른 후에 문지르면 껌이 말랑해지는데 이때 제거하는 것이다.

    -클렌징크림
    방법은 린스와 동일. 묻힌 후 충분히 문질러주어 떼 낸다.

    -마요네즈
    마요네즈에는 기름성분이 들어있어 그것을 이용하는것이다. 머리에 마요네즈를 바른 후 빗질을 해주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