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지버섯차 효능,부작용일상 리뷰 2025. 3. 10. 00:01반응형
영지버섯은 불로초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알려져 있고 죽은 참나무 계통의 활엽수 뿌리 밑 혹은 그루터기에서 주로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영지버섯은 약재로 많이 이용된다고 한다.
-영지버섯차 효능
1.항암효과
영지버섯차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의 경우에는 우리 몸 안에 있는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 증식, 재발을 억제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면역력증진
영지버섯차는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정기를 증강시켜 체력과 원기를 회복하는데 좋은 버섯이다.
체력 회복에 탁월하기 때문에 질병이나 스트레스로 체력이 떨어져 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영지버섯을 차로 마실 경우에는 버섯안에 있는 에르고스테롤, 베타글루칸 같은 기능성 성분이 추출되어 우리가 먹게 되기 때문이다.
3. 소화건강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지버섯은 장 운동 활성화를 통해 변비예방 및 개선 등 전반적인 소화건강에 도움을 준다.
4. 혈관건강
영지버섯차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져 있는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준다고 한다.
따라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통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5. 간 건강
영지버섯차는 손상된 간세포 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해독작용을 통해 우리 몸속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또, 간에 지방이 샇이는 것을 막아주어 전반적인 간 건강에 도움을 주게 된다.
6. 노화억제
영지버섯차는 노화억제에도 좋다. 항산화작용을 하여 세포가 녹스는 것이 방지되어 피부 노화를 최대한 억제시키고 미백 효과가 있다.
-영지버섯차의 부작용
1.영지버섯은 독이 없어서 오래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이로운 약제로 평가되어 있다.
2. 실제 주요 성분인 베타글루칸은 인체에 전혀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있다. 다만 성질이 찬 버섯이기 때문에 속이 차거나,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부작용이 없다고 해도 너무 오래 장복하는 것은 피하고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해서 먹는 것이 좋다.반응형'일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물 효능,주의할 점 (0) 2025.03.26 북극곰은 왜 북극에서만 서식할까?/ 펭귄은 왜 남극에서만 서식할까? (0) 2025.03.04 러그,카페트 세탁법,러그 얼룩제거,러그 세탁기 사용 (0) 2025.02.25 아마씨 효능? 아마씨를 먹어야 하는 이유 (1) 2025.02.19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과일? (0) 2025.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