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에 좋은 가지의 효능,부작용
    일상 리뷰 2022. 8. 29. 14:59
    반응형

    가지의 원산지는 인도이다. 가지는 항산화 식품에다가 고온성이며 밝은 빛을 좋아하는 채소이다.
    그래서 따듯한 날씨에 자라며 7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에 속한다. 
    가지의 모양에 따라 5가지 종류로 나

    뉘는데 달걀모양,공 모양, 긴 모양 등 다양한데 한국에서는 긴 가지를 재배한다.

    가지의 효능
    1.다이어트,변비 개선
    가지는 100g당 15칼로리 밖에 안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양한 영양성분과 함께 수분이 높아서 칼륨도 풍부하여 이뇨작용 활성화로 노폐물 배출에 좋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다.
    단, 신장질환자는 칼륨 섭취를 조심하셔야 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2. 항암효과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알칼로이드,레스베라트롤과 같이 암을 예방하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DNA를 손상시키는 돌연변이 암세포에 이러한 파이토케미컬이 달라붙어 암세포의 자멸을 유도한다. 
    가지를 조리할때 쪄서 먹을 때가 가장 항암효과가 높다고 한다.

    3. 피로 해소
    풍부한 수분,식이섬유가 함유된 가지는 만성적인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도 풍부하여 적정량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체력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

    4.눈 건강
    가지가 보라색을 띠는 이유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은 로돕신이라는 성분의 합성을 촉진시킨다고 한다.
    로돕신은 눈의  피로감이나 시력저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5. 혈관 건강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중성 지방 억제에 도움을 준다. 혈액 순환이 잘되면 당뇨와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이나 합병증에도 효과가 있다.

    6.노화방지,모발 건강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 E도 풍부하여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활성산소가 제거되면 피부도 좋아진다. 또, 비타민A와 비타민 B3가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모발이 튼튼하게 잘 자라게 해주는 효능도 있다.

    7.염증 완화
    루페올이라는 성분이 풍부한 가지를 섭취하게 되면 항염증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 종기나 여러 염증에도 이 루페올 성분이 항염증 작용을 하여 치료해 준다.

    -가지 섭취 
    가지의 효능을 잘 살려 섭취하려면 12분 정도 쪄서 먹는 게 좋고 볶음 시 들기름과 같이 조리하면 좋다.

    -부작용
    가지는 찬 성질이여서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가지에 함유된 옥살산은 과량 섭취하여 몸에 축적되면 관절염이 생길 위험이 높다.
    또, 신장결석,통풍,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