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지옥(HELL BOUND)1~6화 리뷰
    일상 리뷰 2021. 11. 23. 21:35
    반응형

    넷플릭스 지옥(HELL BOUND)
    장르: 판타지, 호러
    감독:연상호 감독
    출연: 유아인,김현주,박정민,원진아,양익준,이레
    총 6부작.

     

    오징어게임을 보기 전부터 짧은 티저 예고편을 보고 내내 기다리고 있었던 지옥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다
    5시가 되기만을 기다렸다가 바로 플레이!
    중간에 밥먹는다고 끊었다 가는 거 말고는 지루 할 틈 없이 쭉~ 집중하며 봤다. 집중도가 어마어마한 지옥.

     

    출쳐 넷플릭스 홈페이지 

    원작이 웹툰인 사실을 드라마 다 보고나서 알게 되었다. 
    2019년 8월~2020년 9월까지 연재되었고, 웹툰 스토리는 연상호 감독, 작화는 최규석 작가님이 맡았다.
    드라마는 총6부작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3화까지는 전편, 극의 흐름이 달라지는 4~6화까지를 후편으로 보는 게 좋을

    같다.

     

    줄거리


    어느날 천사라고 불리는 존재에게 사람들은 죽음을 고지받게 된다. 몇 월 며칠 몇 시에 너는 죽게 되고, 지옥에 가게 된다라는 고지.
    그러면 정확히 그 날,그 시간에 사자들로 추정 되는 삼둥이들에게 지옥 같은 고통을 맛보다 죽게 된다(이것을 시연이라 새 진리회에서 말함). 
    기이한 현상에 혼란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이게 모두 다 신의계시라 말하는 새 진리회의 의장 정진수(유아인).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진경훈형사(양익준)은 수사를 하다 새 진리회 집회에서 자신의 딸 희정(이레)를 보게 된다.(원작에서는 아들) 딸을 보고 

    화를 내자 자원봉사로 몇번 나오신 거라고 아버지가 싫어하시니 자제하라고 하겠다며 진경훈 형사를 달래는 정진수 의장.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미혼모 박정자(김신록)는 자신의 생일날 천사에게 고지를 받게되어, 새 진리회에 상담을 받다 30억을 줄 테니 그 시연을 생방송을 하자고 하고 자신이 죽고 떠나면 아이들만 남게 될 것에 이를 받아들인다.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그리고 민혜진 변호사(김현주)를 찾아가 돈을 잘 받을수 있게 도와달라고 한다. 새 진리회의 반감을 갖고 있던 민혜진 변호사는 생방송을 하지 말라고 하지만 이건 자신에게 온 기회라며 의뢰를 받아주지 않을 거면 다른 변호사를 찾겠다는 말에 일을 수락한다.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고지받은 시연의 날이 되고 지상파 방송까지 생중계에 나서며 전국적으로 시연이 방송에 나가게 되고 이것으로 완전 

    다른세상이 시작된다.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여기까지가 1화에서 3화까지의 줄거리에 해당된다.
    지옥은 사이비종교단체라던지, 어느 날 갑자기 지옥행을 선고하는 천사의 존재, 그리고 시연을 하러 오는 사제들은 정말인 건가? 가 중요한 것이 아닌 드라마라고 본다. 이러한 과정, 사건들로 인해 인간의 약함, 나약함, 그리고 정말 공포만이 사람들을 더 정의롭게 만들 수 있는 것인가 라고 본다.(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부분)

    극 중 지옥행을 고지받은 사람은 당연하게 죄를 지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에 놀랬던 것은, 나도 드라마를 보는 중에 저 사람은 무슨 죄를 지었을까? 보다 보면 죄명이 나오겠지? 얼마나 큰 죄를 지었기에 고지를 받을까를 생각하며 보고 있었다.
    극 중 사람들과 다를 것이 없었다. 인간이란...

     

    인상 깊었던 장면(3장면)

    1. 3화에서 정진수의장(유아인)의 연기를 가장 베스트로 꼽고 싶다. 유아인의 연기력에 또 한 번 놀랬고, 정진수가 모든 것에 초연했던 것이 납득이 되어가는 장면, 형사가 생각하는 정의를 형사 자신의 자율성으로 어떻게 내려놓게 되는지.. 그냥 최고의 장면!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2. 2화에서 형사 딸 희정(이레)의 표정,감정연기이다. 나이가 어린데 이 씬에서 굉장하다고 느꼈다. 상당한 내공을 가진 연기자라고 느껴질 만큼 몰입이 좋았고, 불빛에 일렁이는 얼굴 속에 웃는 것인지 우는 것인지 복잡한 표정에 슬프기도 좋기도 무섭기도 한 감정연기가 최고였다.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3. 6화에서 박정민,원진아의 마지막 씬이다. 지옥을 보면서 유일하게 눈물이 났던 장면. 개인적으로 원진아 씨의 연기에 박수를...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출쳐 넷플릭스 지옥 티져영상


    지옥을 끝내면서 마지막 김현주가 탄 택시기사님의 대사가 계속 기억에 남는다.
    "신이 어떤놈인지 모르겠고 관심도 없어요. 제가 확실히 아는 건 여긴 인간들의 세상이란 겁니다. 인간들의 세상은 인간들이 알아서 해야죠."

    시즌2를 예고하는듯한 씬으로 드라마가 끝이 났다. 원작과는 다르게 끝이 났기 때문에 연상호 감독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며 빠른 시간안에 시즌2를 볼 수 있기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