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용유 버리는 방법일상 리뷰 2025. 1. 28. 15:02반응형
집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다양한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게 되는데 그중 처리하기가 까다로운 것이 식용유와 같은 기름류이다.
간단한 계란후라이를 하다가도,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다가도 발생하는 것이 기름종류의 음식물쓰레기이고 식용유를 사다 놓았다가 유통기한이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식용유 버리는 방법
-양이 적을경우
계란프라이와 같은 요리를 한 후 발생하는 식용유 쓰레기는 키친타월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키친타월은 주방에서 주로 활용하는데 음식을 할 때 제거하기에 아주 적당하다.
키친타월에 흡수해서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시면된다. 깨끗한 키친타월이 아깝다면 요리하면서 사용했던 키친타월을 활용해도 좋고 신문지를 사용해도 좋다. 또,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집에서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가정에는 커피찌꺼기가 생기게 되는데 그냥 버리지 마시고 기름제거용으로 재활용해보시는것을 추천한다.
-양이 많을 경우
튀김류 요리를 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용유를 버려야할 경우에는 키친타월을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다.
이럴 경우에는 살고 계시는 지역의 동사무소에 연락을 해보시는걸 추천한다. 근처에 있는 수거함의 위치를 알려주거나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려준다. 아파트에 거주 중이시라면 분리수거장에 폐유 수거함이 있으니 알라보신 후 사용하시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종이컵이나 우유팩을 사용하는것이다. 종이컵, 우유팩 안에 키친타월을 깔아준 후 남아있는 기름을 부어주는 것이다.
이것을 냉동실에 넣어 얼린 후 종이컵,우유팩을 분리해 단단해진 기름을 일반 쓰레기에 버려주면 된다.
그리고 밀가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기름안에 밀가루를 넣어 단단하게 뭉쳐주면 된다. 그리고 이것을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된다.
마지막으로 응고제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자주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에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지만 다량의 기름을 자주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식용유 응고제를 따로 구입해 사용하시는것이 좋다. 기름에 응고제를 넣으면 단단하게 굳는데 이것을 종량제봉투에 넣어 버리면 된다.
-식용유를 싱크대에 버리게 되면 하수구가 막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럴 때 물을 팔팔 끓여준 후 그 안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어 잘 섞어준다. 그리고 설거지가 끝난 후 배수구에 그대로 부어주면 된다.반응형'일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안과질환,강아지 백내장,눈물자국,유루증 (0) 2025.01.26 대변 색깔 건강상태 확인,녹색변,검은색 변,혈변 (2) 2025.01.24 발뒤꿈치 갈라짐 증상,원인,약,바세린 (1) 2025.01.22 헬리코박터균 증상,감염여부,치료방법,약의 부작용 (0) 2025.01.20 관상 보는 법 (2) 2024.12.21